일상다반사

빈혈, 쉽게 나을 수 있어요!

밤하늘의별빛 2023. 11. 17. 12:48

이미지 출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7590782

 

[목차]

1. 빈혈을 약 10년간 방치했던 경험

2. 빈혈의 증상 및 추천 진료과 또는 의원

3. 빈혈 맞춤형 음식

4. 빈혈 완화 운동 추천

 

1. 빈혈을 약 10년간 방치했던 경험

10대 중후반부터 생리가 불규칙하게 나왔다.

큰일인가 싶어 인터넷 검색엔진을 돌리다가 원래 10대때는 호르몬이 불규칙해서 별 것 아니에요하는 카더라 통신만 보고 그러려니 했다. 이따금 머리가 어지럽기도 했지만 약 10년동안 방치하고 마냥 익숙해졌다.

문제는 1개월에 생리를 두 번 이상 하는 날이 많았고 머리가 가끔 ~’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 것을 지속해야 하는 것이었다. 올해 처음 비염 때문에 피검사를 하다가 빈혈인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내과에서 약 5개월간 약을 처방받으니 전보다 어지러움도 줄어들고 머리가 맑아진 느낌이 들었다.

왜인진 모르겠는데 소아과랑 내과랑 같이 묶여있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2. 빈혈의 증상 및 추천 진료과 또는 의원

일반적인 의학정보에 따르면 빈혈의 증상으로는 피로, 두통, 현기증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10년 묵은 빈혈과 함께한 나의 경우로는 이게 지속되니 누구나 살다가 느끼는 것들 아니야?”하면서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였다. 그래서 정확한 진단으로는 알 수 없다.

꼭 알레르기 검사든 피검사든 병원이나 의원에 가서 진단을 받기 바란다.

나의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비염 때문에 왔다가 MAST 검사를 받았는데 의사의 소견으로 내과에 방문한 케이스이다. 참고로 MAST검사는 약 4만원이고 내가 다닌 의원은 검사비+진료비 해서 42,100원이었다.

검사 결과 진드기를 제외하고 별다른 알레르기는 없었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께서 그런데 빈혈이 있으시네요. 치료는 하고 있어요?”라고 말씀하셨다. 그때 처음으로 빈혈이 완치가 되는 것임을 알게되었다.

이미지 출처: 서울아산병원

혈액 검사는 이비인후과 외에 소아청소년과, 내과 등의 근처 의원에 방문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영상을 클릭해서 살펴보길 바란다.

url: https://youtu.be/dlba7wSQq44?si=OfCojzHbtHitQimL

 

3. 빈혈 맞춤형 음식

출처: 빈혈을 예방하는 음식들[정세연의 음식처방], 동아일보, 헬스조선

1) 먹으면 좋은 음식

-연근, 유자청, 과일

2) 지양해야 할 음식

-커피, 녹차, 청량음료, , 지방이 많은 음식

3) 철분 많은 식품

-계란, 고기, 말린 고기 등

출처: 아동건강교육(창지사)

 

 

 

4. 빈혈 완화 운동 추천

정해진 운동은 없고 규칙적으로 30분정도 운동하면 된다.

다만 한달에 한번 혹은 예전의 나처럼 2번 이상 하는 젊은 여성들의 경우 생리할 때 운동을 추천한다. 밑의 영상 추천합니다.

url: https://youtu.be/rJ0Jv5N0e3I?si=gb-YBNgQMXVrRf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