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수업을 어떻게 하면 재밌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해보았다.
물론 4시간만 생각해서 만들었다. ^^
확실히 엔트리같은 디지털 수업을 하니까 말로 하는 것보다 호응이 훨씬 좋다.
다만 엔트리로만 계속 수업할 수는 없으니까 동기유발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다.
요즘엔 환경 동화가 참 재미있게 잘 구성되어 있고 심지어 이 책같은 경우
전문 성우가 녹음한 소리로 듣는 동화구연이 QR코드로 있어서 훨씬 좋다.
동기유발: 인사하기 + 책 표지 살펴보기
활동 1: 엔트리 보기 + PPT 보기
활동 2: OX퀴즈하기
활동 3: 바다생물 꾸미기 하려고 했는데 못함 자리착석이 안되서... ^^
이미 OX퀴즈에서 지루해하는 게 보였다. 왜그렇지...
아무튼 엔트리는 잘 사용하면 동기유발 짱임.
책 내용을 토대로 한 동기유발 엔트리 자료랑 ppt , OX퀴즈 ppt를 첨부한다.
혹시나 책 안사고 멋대로 불펌하는 사람 있을까봐 책내용 ppt는 일부만 넣었다.
필요하신 분 쓰세요.
'특수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적장애의 역사적 배경-3-2. 시설 중심 접근 시기: 1890~1960년 (0) | 2022.12.09 |
---|---|
지적장애의 역사적 배경-3. 시설 중심 접근 시기: 1890~1960년 (0) | 2022.12.09 |
지적장애의 역사적 배경-2. 분야의 출현 및 초기 비관주의 시기(1700년~1890년) (0) | 2022.12.09 |
지적장애의 역사적 배경-1. 고대 시기(1700년대 이전) (0) | 2022.12.08 |
시각장애 기출분석 (0) | 2022.07.21 |